상단여백
HOME 청소년 청소년뉴스
성남 구미초, 매월 '전통놀이마당' 열려학부모회가 제안해 전교생 대상으로 운영...학부모들이 자원봉사활동

성남 구미초등학교(교장 유복귀희)에서는 매월 1회 수요일 방과후(12:30~14:00) 학부모회에서 준비한 전통놀이마당이 열린다.

전통놀이마당은 잊혀져가는 다양한 우리나라 전통놀이와 민요를 아이들에게 소개해주고, 학교에서 블록 시간에 혼자, 혹은 친구들과 즐겁게 활동할 수 있는 놀이로 자리잡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만들어진 프로그램이다.

전통놀이마당은 학부모회가 제안하고 운영하고 있다.

대상은 전교생으로 하며, 학부모회를 중심으로 학부모들이 자원봉사활동으로 아이들에게 여러 가지 코너의 전통놀이를 가르쳐주고, 함께 활동하는 시간으로 이루어진다.

2018년도 2학기에는 9월 19일(수)에 5번째 놀이마당이 열렸으며, 15명의 학부모와 50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이날 소개된 전통놀이는 연날리기, 구슬치기, 고무줄놀이, 꼬리잡기, 공기놀이 등이었다.

고무줄놀이 마당에 참여한 2학년 신율 학생은 "옛날 아이들의 놀이를 체험할 수 있어서 재미있고, 학부모님들께서 아이들을 잘 지도해 주셔서 게임의 규칙을 더 잘 알 수 있었다"며 "또, 앞으로 놀이시간(블럭 수업 운영으로 생기는 긴 쉬는 시간)에 친구들과 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다양한 학교구성원이 참여해서 만들어가는 전통놀이마당이 구미초의 문화로 자리 잡는다면, 전통문화를 계승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고, 바람직한 놀이문화로 채워가는 알찬 블록 시간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의찬기자  euichan1221@gmail.com

<저작권자 © YBC연합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의찬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