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함께사는세상
인천공항, 지역사회에 '사랑의 김장김치' 전달지역소외계층 1,000 가구와 복지시설 4개소에 김장김치 10,500 포기 전달
인천공항 스카이돔 체육관에서 열린 인천공항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에서 인천공항공사 정일영 사장(사진 앞줄 오른쪽)과 공사 임직원 및 지역주민들이 지역사회에 전달할 김장김치를 담그고 있다.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정일영)는 공사희망의 활주로 봉사단(공사 임직원으로 구성)과 지역주민들이 참여하는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지난 4일 오후 인천공항 스카이돔 체육관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희망의 활주로 봉사단을 비롯해 공항 상주직원, 지역주민 등 120여 명이 참여했다.

공사는 이날 담근 김장김치 10,500포기(21톤 상당)를 인천시 중구, 동구, 미추홀구에 거주하는 기초생활수급권자, 차상위계층, 독거노인, 장애인, 한부모가정 등 소외계층 1,000 가정과 공항 인근 사회복지시설 4개소에 전달했다.

공항공사는 지역사회의 소외계층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2009년 이후 매년 김장김치 나눔 활동을 진행해왔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공사 활주로 봉사단을 포함해 공항 상주직원과 지역주민들이 함께 해 그 의미를 더했다. 공항공사가 매년 봉사활동을 펼쳐온 해송노인요양원, 보라매아동센터, 장봉혜림원, 디차힐 등의 사회복지시설 임직원도 참여해 온기를 보탰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해송노인요양원 이재선 원장은 “김장김치는 겨울철 사회복지시설에서 가장 후원이 필요한 품목 중 하나이다” 며 “공항공사의 김장김치 후원 덕분에 풍족한 겨울을 지내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인천공항공사 정일영 사장은 “이번 김장김치 나눔 활동에 공항 상주직원과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게 되어 더욱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인천공항 가족이 함께하는 봉사활동이 계속 이어져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의 문화가 전파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윤원식기자  yunws5068@hanmail.net

<저작권자 © YBC연합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원식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