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PHOTO
문희상 국회의장, UAE 주둔 아크부대 장병 격려 방문“여러분은 군사외교관, 흘린 땀과 노력 덕분에 양국관계 굳건”

UAE를 공식 방문 중인 문희상 국회의장은 19일(현지시각) UAE와의 군사협력을 목적으로 주둔하고 있는 아크부대 장병들을 격려 방문했다.

문 의장은 아크부대 장병들과의 오찬 자리에서 “여러분은 양국 간 국방분야 우호의 상징일 뿐만 아니라 우리의 우수한 군사역량을 UAE에 알리는 군사외교관”이라며 “열사(熱沙)의 땅에서 위국헌신하시는 한 분 한 분 장병의 노고에 대한민국 국회를 대표해서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문 의장은 또한 “어제 방문한 바라카 원전도 국위선양의 현장으로 감동받았는데, 오늘 최정예‧최강의 부대인 아크부대 역시 감동”이라며 “이 곳을 다녀간 수많은 아크 부대원들이 흘린 땀과 노력이 있었기에 지금과 같은 한-UAE간 굳건한 관계가 자리 잡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아크(AKH)부대는 UAE와의 군사훈련협력을 목적으로 파견된 특수 작전 교육 및 훈련 부대로 2011년 1월 11일 아랍에미리트에 파견되었다. 국회는 지난 12월 7일 아크부대 파병연장 동의안을 의결한 바 있다.

이날 부대 방문에는 백재현 의원, 이혜훈 의원, 박명재 의원, 김성수 의원, 박강호 주UAE 대사, 박수현 의장비서실장, 이계성 국회대변인, 한충희 외교특임대사, 박재유 국제국장 등이 함께 했다.

 

/윤원식기자  yunws5068@hanmail.net

<저작권자 © YBC연합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원식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