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청소년 청소년뉴스
2018 꿈의학교 성장 발표회 … 나의 꿈은?
▲ (왼쪽부터)발표회 포스터와 입구 모습

지난 15일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늘푸른중학교에서 경기도 꿈의학교 성장 발표회가 열렸다.

꿈의학교는 경기도 내 학생이 자율적으로 참여 · 기획하여 진로를 탐색하고 꿈 실현을 위해 학교밖에서 스스로 윤영하는 식의 교육활동이다.

이 활동의 목적은 학생들의 다양한 꿈을 실현시켜야 한다는 사회적 욕 증대와 학생을 교육의 주체로 세우는 ‘학생중심교육’이다.

이번 발표회에는 찾아가는 꿈의 학교 24교, 만들어가는 꿈의학교 18교로 총 46교가 참여하였다.

2018년 한 해 동안 활동한 모습을 각각의 부스로 운영되어 했던 활동을 학생과 담당 선생님이 함께 설명을 하며 이루어 나가는 방식이다. 직접 체험도 할 수 있었다.

▲ 활동지와 상품

각 부스별로 활동설명을 듣거나 체험 후 스티커를 활동지에 붙여 20개를 모으면 학용품 증정 행사 또한 이루어지고 있었다,

친환경 제품만들기, 루페로 씨앗 관찰, 위안부 소녀상 제작품, 역사 현장체험 등 많은 활동의 모습을 만나 볼 수 있었다.

이 외의 꿈의학교 아나운서 스쿨 학생들이 진행하는 공연을 하였다. 연극, 오케스트라 등 활동 기간 중 갈고 닦은 학생들의 소중한 무대를 마주할 수 있었다.

행사장 입구에서는 코딩, 아나운서 스쿨, 역사관련 영상 등 영상으로 담은 학생들의 활동모습을 볼 수 있었다.

▲ 공연관람

성장 발표회에 참여하여 자신의 진로 혹은 관심있는 프로그램을 알아봄으로써 2019꿈의학교에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활동을 진행해 나갈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

/김지순 기자  smkjsk@naver.com

<저작권자 © YBC연합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지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