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음악
지드래곤 ‘한한령’ 뚫고 중국 QQ뮤직 차트 1위
지드래곤.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지드래곤의 솔로 앨범 <권지용>이 중국 음원사이트에서 실시간 인기 차트 1위를 차지하며 그 인기를 입증했다.

9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드래곤의 <권지용>은 이날 오전 11시 기준 중국 QQ뮤직의 종합 신곡, 종합 MV, K팝 MV, 유행지수, 실시간 인기 투표 차트 등에서 각 1위를 차지하며 ‘5관왕’을 달성했다. QQ뮤직은 월간 이용자 수가 4억명에 달하는 중국 최대 음원사이트 중 하나다. 종합 신곡 차트와 유행지수 차트에서는 타이틀곡 ‘무제’뿐만 아니라 수록곡 대부분이 차트 상위권에 진입했다.

지난 8일 오후 6시 발표된 앨범 <권지용>은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 차트를 석권한 데 이어 39개국 해외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도 정상에 올랐다. 또 해외 음원차트를 통합해 순위를 매기는 사설 사이트(kworb.net/aww)가 집계한 ‘월드와이드 아이튠스 앨범 차트’에서도 콜드플레이, 에드 시런 등의 쟁쟁한 팝스타를 제치고 1위에 올랐다.

이번 <권지용> 오프라인 앨범은 CD가 아닌, USB 형태로 발매된다. 9일 오전 11시부터 예약 판매가 시작됐으며, 오는 19일부터 전국 음반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지드래곤은 오는 10일 서울 상암 월드컵경기장에서 솔로 콘서트를 개최하며, 콘서트 현장에서도 <권지용> 앨범을 한정수량 선판매한다.

김향미 기자  sokhm@kyunghyang.com

<저작권자 © YBC연합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