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함께사는세상
장흥읍, 봄 내음 채운 ‘사랑 나눔 냉장고’장흥중고 33.32회 동문회, 고향주부모임 참여해 주물럭, 영양찰밥, 시금치, 쑥 등 가득 채워

지난 3월 28일 장흥읍지역사회협의체가 운영하는 ‘사랑 나눔 냉장고’가 열 번째 문을 열었다.

장흥읍행정복지센터 1층에 설치된 사랑나눔 냉장고는 지역 주민의 후원과 기부를 통해 채워지며, 지역의 어려운 이웃이나 밑반찬, 식재료가 필요한 주민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이번 달에는 장흥중고 33·32회 동문회(회장 백종팔)에서 돼지고기를 마련하고 장흥읍협의체 위원들이 양념을 해 주물럭을 만들어 냉장고를 채웠다.

고향주부 모임(회장 송길자)에서는 장조림, 낙지젓갈, 코다리찜, 물김치 등 밑반찬과 영양찰밥 등 마련해 이웃사랑에 나섰다.

매월 정기적으로 기부하고 있는 익명의 후원자는 파프리카와 표고버섯 등 다양한 식재료를 기부했다.

거동이 불편해 사랑 나눔 냉장고 이용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서는 협의체 위원과 마을이장 독거노인생활관리사 등을 통해 기부 식품을 전달하고 있다.

백형갑 장흥읍장은 “나눔 냉장고가 매월 문이 열릴 수 있도록 참여해주신 단체와 후원자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많은 주민들이 참여해 훈훈한 공동체의식이 살아 있는 장흥읍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성금윤 기자  ybctv@daum.net

<저작권자 © YBC연합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성금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