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인물포커스
[이종배 의원] 2019 대한민국 산업대상 공로상 수상
한국당 이정배 국회의원

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후원하는 ‘2019 대한민국 산업대상’ 공로상을 수상했다.

동아일보는 매년 지속가능한 미래와 국가경쟁력 발전에 이바지한 기관을 대상으로 ‘대한민국 산업대상’을 선정한다. 

주최 측에 따르면, 이종배 의원은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자유한국당 간사로 활동하며, 불필요한 산업규제를 혁파하고 산업 부문 간 균형있는 성장을 유도하는 정책개발 및 입법활동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한다.

특히 수소전기차 보급 확대를 위한 규제개혁 등 수소산업 활성화에 앞장서 온 점이 높게 평가됐다. 이 의원은 지난해 12월 13일 국회에서 수소전기차 생태계 조성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또한 성윤모 산자부 장관, 유인태 국회 사무총장을 면담해 설득하는 등 규제샌드박스 제1호 사업인 국회 수소충전소 설치를 주도했다.

그뿐 아니라 충주기업도시에 국가혁신클러스터를 유치한 것을 비롯해 지역산업 육성에도 힘써왔으며, 기업의 상표 등록애로 해소 및 행정편의를 제공하는「상표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발의하는 등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해왔다. 게다가 이 의원은 자유한국당 정책위 수석부의장으로서 경제·산업현안을 파악해 제도개선에 노력해왔다.

이 의원은 “산업 발전을 위한 그동안의 노력을 좋게 평가해주신 것에 대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규제개혁을 위한 입법 등 산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윤원식기자  yunws5068@hanmail.net

<저작권자 © YBC연합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원식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