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인천/경기
알아두면 쓸모많은 '심폐소생술 잡아채기'남양주풍양보건소, 심폐소생술 상설교육장 마련 교육 실시
  • 남양주/장범수기자
  • 승인 2019.06.13 18:55
  • 댓글 0

남양주풍양보건소는 최근 신축한 부속동 2층에 심폐소생술 상설교육장을 마련하고 지역내 의료기관의 재능기부에 힘입어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상설교육장에는 교육용애니(성인용 30대, 유․소아용 20대) 및 교육용 자동심장충격기 14대가 구비되었으며 실습이 강화된 교육구성을 감안하여 바닥은 충격흡수용 매트를 깔아 교육생의 불편함을 예방토록 했다.

심폐소생술 교육은 현대병원, 남양주한양병원, 정석소아청소년과병원, 한양대 구리병원 등 의료기관을 비롯하여 남양주시자율방재단의 재능기부로 이뤄질 예정으로‘수도권 동북부 안전 거점도시 남양주’실현을 목표로 지역사회가 함께 노력하는 사업이다.

이번 교육을 실시한 현대병원 안석근 응급의학과 과장은 “교육에 참여한 분들의 열의와 집중도가 매우 높았고, 교육 뒤 다수의 교육생이 손들고 질문하는 등 강사입장에서 아주 만족한다”고 말했다.

교육에 참여한 김 모씨는 “현대병원에서 재능기부로 참여하셨다니 감사하구요, 실질적으로 일대일로 지도받으면서 교육을 받으니 응급상황에서 대처할 수있도록 숙지되어 아주 유익했습. 4분이 사람을 살린다”며 교육에 만족도를 표했다.

정태식 남양주풍양보건소장은 “매주 일반인 및 전문가 과정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한 가정내 최소 1인의 구성원이 심폐소생술 교육 이수를 목표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남양주/장범수기자  mstar002@naver.com

<저작권자 © YBC연합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양주/장범수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