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인천/경기
남양주시, 2019 생활서비스형 사회적경제 발굴 육성 교육우수팀 ‘사회적기업 창업지원공간’ 입주 우선권의 혜택 부여
  • 남양주/박복남기자
  • 승인 2019.07.14 20:51
  • 댓글 0

남양주시는 남양주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지역에 기반한 생활서비스형 사회적경제 창업모델을 발굴하고, 우수 사회적기업가를 육성하기 위한 ‘2019 생활서비스형 사회적경제 발굴·육성교육’을 시작했다.

이번 교육은 오는 8월 1일까지 매주 화, 목요일 8회에 걸쳐, 소상공인 창업, 운수, 노인 및 아동 돌봄, 의료서비스, 사회주택 등 5대 생활서비스(SOC) 사회적문제 해결에 기반한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SWOT 분석, 전문가 멘토링을 통합하여 사회적경제 MVP모델 발굴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교육생 20명(10개팀)은 생활서비스(SOC)분야 이해 및 환경 분석, 고객 니즈 매칭을 거쳐 사회적경제 비즈니스 모델을 만드는 과정까지 숙련을 통해 향후 우수 (예비)사회적기업가로 발돋움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수료생중 우수팀에게는 별내 사회적기업 창업지원공간의 사용 및 입주 할 수 있는 우선권을 받을 수 있는 특전이 주어진다.

한편, ‘사회적기업 창업지원공간’은 진접·별내 LH행복주택내 공유오피스, 코워킹공간, 회의실, 개별공간 등을 조성하고 사회적경제기업의 창업거점 및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중심역할을 하고 있다.

남양주/박복남기자  mstar001@naver.com

<저작권자 © YBC연합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양주/박복남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