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인물포커스
[정종순 장흥군수] 대한민국 가장 신뢰받는 CEO 선정

정종순 장흥군수가 ‘2019 대한민국 가장 신뢰받는 CEO 대상’을 수상했다.

27일 밀레니엄 서울힐튼호텔에서는 ‘2019 대한민국 가장 신뢰받는 CEO 대상’ 시상식이 열렸다.

이날 시상식에서 정종순 군수는 혁신행정을 통한 지속가능 지역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아 투자유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동아일보와 대한상공회의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한 CEO 대상은 주민에게 신뢰와 존경을 받는 최고의 CEO를 발굴해 국가발전과 사회적 가치실현에 기여하기 위한 상이다.

정종순 군수는 민선7기 2년차인 올해 1조 2천억원 규모의 국내 최대 수소연료전지 발전시설 유치에 성공했다.

아이티에너지(주)와 한국서부발전이 컨소시엄을 구성해 추진하는 수소연료전지 발전시설은 2023년까지 장흥바이오식품산단에 들어설 예정이다.

정남진 우산도 관광지 384억원 규모 농촌체험관광사업 민자유치, 탐진강 리조트 컴퍼니&수상레포츠 개발 민자유치 추진 등 지역 관광 활성화 부분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대한민국 대표 여름 축제로 자리매김한 ‘정남진 장흥 물축제’ 성공 개최와 아시안컵 피구대회, 철인3종 경기 등 전국단위 스포츠대회 유치로 인구 유입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부분도 눈에 띄는 성과다.

올해 10월에는 ‘2019 대한민국 통합의학박람회’와 ‘2019 대한민국 산림문화박람회’를 개최해 힐링과 치유의 고장으로서 장흥의 브랜드가치를 확고히 다질 계획이다.

정종순 군수는 “유동인구 300만 실현을 위한 스포츠 관광산업 육성, 국정과제인 생물의햑 산업벨트 선도, 탐진강 랜드마크 조성에 더욱 심혈을 기울이겠다”며, “사업추진에 내실을 더해 소득 두배, 행복 두배 장흥군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남성우 기자  nsw8844@hanmail.net

<저작권자 © YBC연합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성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