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호남/제주
전주시, 홍보역량 키워 언론 공감·시민 소통 강화시청 강당에서 직원 200여명 대상 '2019 언론홍보 역량강화 교육' 실시

전주시가 전주형 문화재생사업과 가장 인간적인 복지정책, 탄소산업 육성 등 우수정책과 다양한 생활정보 등을 시민들에게 정확히 알리기 위해 직원들의 언론홍보 역량을 강화하고 나섰다.

시는 8일 시청 강당에서 직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2019 언론홍보 역량강화를 위한 직원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전주시가 추진해온 굵직굵직한 사업과 정책들이 주목을 받으면서 공무원의 언론 인터뷰와 방송 출연 등이 급증하고 있는 상황에서 시민들에게 더욱 적극적이고 효과적으로 정책을 홍보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공무원의 언론홍보 실무능력 함양과 전문성을 향상을 목적으로 진행된 이날 교육에는 현직 언론인인 김준희 중앙일보 기자와 함윤호 KBS 전주방송총국 아나운서가 강사로 초청돼 보도자료 작성법과 인터뷰 대응요령, 성공적인 방송 토론 준비 등의 비법을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먼저 김준희 중앙일보 기자는 ‘기사화하고 싶은 보도자료 작성 및 언론취재 응대요령’을 주제로 본인의 실제 취재사례를 중심으로 보도자료 작성 시 유의해야 할 사항 등을 소개했다. 또, 단순 행사성 보도자료 작성을 지양하고, 전략적인 언론대응을 위해 언론을 친밀감 있게 응대할 수 있는 기법을 상세히 소개해 참석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이어 함윤호 KBS전주방송총국 아나운서는 인터뷰 방법 등을 담은 인터뷰 및 토론회 준비 및 응대 요령을 딱딱한 이론위주보다는 실제 홍보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예시를 들어 설명하고, 참석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자유로운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시는 향후에도 매년 하반기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언론홍보 역량강화 교육을 꾸준히 실시할 계획이다.

 

 

전북/이승재 기자  esjabc@naver.com

<저작권자 © YBC연합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북/이승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