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기업
YBC연합방송, 오디션플랫폼 ‘나도스타’과 함께 세계로 날개짓(주)연합방송-세계녹색디자인조직(WGDO)와 업무협약 ...양사 간 긴밀한 협력 다짐
YBC연합방송 추경호 회장(左)과 WGDO 이영철 부주석이 업무협약서에 서명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YBC연합방송(대표이사/회장 추경호)이 전국민오디션 ‘나도스타’와 함께 언론사 최초로 플랫폼을 접목해 본격적인 유저(USER) 확보에 나선 가운데, 세계녹색디자인조직(WGDO)과 손잡고 해외시장 진출을 꾀하는 등 대한민국을 넘어 글로벌기업으로서의 비상을 준비하고 있다.

(주)연합방송은 3월 12일 오전 11시 세계녹색디자인조직(WGDO, 이영철 부주석)에서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인프라 구축과 유저(USER) 확보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양사 간 긴밀한 협력을 약속했다.

세계녹색디자인조직(WGDO)은 세계적 규모의 비영리 국제기구로서, 벨기에 브뤼셀에 본부를 두고 있으며, 이탈리아, 프랑스, 한국 등 7개의 분회와 19개의 전업위원회, 1,000여 개의 회원단위로 구성되어 있다.

또 WGDO(이영철 부주석)는 직능별 운영위원회를 포함해 13개 위원회와 직능별위원회는 20여 명의 주요인사로 구성돼 운영되고 있다.

YBC연합방송은 모바일방송 시스템의 언론사로서 국민의 알권리 충족에 역점을 두고 공정보도에 힘쓰고 있으며, 특히 언론사 최초로 제3세대 플랫폼이라 일컫는 ‘YBC플랫폼’을 개발해 전국민오디션 ‘나도스타’ 프로젝트로 유저(USER)를 끌어 모으고 있다.

좌로부터 YBC연합방송 황규형 이사, 방윤정 부회장, 김희숙 이사, 추경호 회장, 이영철 WGDO 부주석, 김보성 이사

YBC연합방송은 YBC플랫폼을 통해 엔터테인먼트, 유통, 통신, 보험, 상조, 관광, 금융, 광고대행, 공연기획, 친환경, 복지 등 50여 가지의 아이템이 유저(USER)를 통한 수익사업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창출되는 수익의 75%를 다시 유저(USER)와 공유함으로서 공유경제에 가장 모범적인 기업모델을 제시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YBC플랫폼의 유저(USER)가 되려면 YBC전국민오디션 ‘나도스타’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되는데, 전국민오디션 ‘나도스타’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두 가지 방법으로 진행되며, 온라인오디션은 전국에 걸쳐 동네별 1곳씩 독점으로 개설되는 YBC Live Studio에서 노래실력에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하여 본인의 오디션영상을 ‘공유하기(SNS)'를 통해 지인들에게 전송하여 시청한 조회수에 따라 돈도 벌 수 있다.

또 오프라인오디션은 인재를 발굴하기 위한 프로젝트로 주결선, 월결선, 연말결선 방식으로 전국순회로 진행하며, 연말결선 대상에게는 1억원의 상금과 전속계약 후 정상급 가수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도 받게 된다.

특히, 나라별 입상자들이 모여 펼치게 될 ‘월드 페스티발(World Festival)은 K-POP과 한류(韓流)로 열광하는 세계인들의 이목을 대한민국에 집중하게 하는 문화콘텐츠로 평가받기에 충분하다.

YBC플랫폼은 유저(USER)들에게 제공하는 Y머니와 순환경제에 가장 적합하도록 설계된 토큰형코인 세빗코(Cebitco)를 개발해 쇼핑몰과 소상공인 가맹업소는 물론 통신요금, 자동차보험, 아파트관리비, 부동산구매 등 전반적인 경제활동 영역에서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전자지갑과 결재시스템이 완비돼 있어 글로벌 플랫폼으로서의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세계녹색디자인조직(WGDO)과의 협력사업을 위해 수익의 10%를 녹색디자인 기금으로 조성하여 후대에 건강한 지구촌을 물려주기 위한 녹색 친환경사업과 빈곤퇴치사업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YBC연합방송 추경호 회장은 “YBC플랫폼의 유저(USER) 아이템 오디션(Audition)이야말로 세상 사람들을 노래 부르게 함으로서 건전한 문화 육성과 원만한 인간관계를 이끌어 주는 가장 내면적인 녹색(Green) 운동의 기본이다”며 “이번 WGDO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는 것은 물론 오디션(Audition)을 통해 세계인을 녹색운동에 참여케 하고, 또 유저(USER)로 인해 창출되는 수익도 공유함으로서 함께 풍요를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WGDO 이영철 부주석은 “오늘 WGDO와 업무협약을 통해 YBC연합방송이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기를 기원한다”며 “YBC연합방송의 오디션(Audition)이야말로 인간의 생각을 맑게 하고 마음을 즐겁게 만드는 아이템이어서 WGDO가 추구하는 녹색디자인의 가장 기본이며, 수익공유를 통해 나눔을 실천하는 기업이념이 세계인들을 감동시킬 것으로 확신하며, 세계인들이 YBC플랫폼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황규형 기자  ybctv@daum.net

<저작권자 © YBC연합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규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2
전체보기
  • 박정희 2020-03-15 17:52:42

    시작이 반이다고 했습니다.
    분명 새롭고 신선한 충격이 원대한 꿈의 실현이되어 반드시 돌아올것이라 확신하며 응원합니다.   삭제

    • 하승원 2020-03-12 17:20:02

      YBC연합방송~~~~~
      이 어려운시기에 꼭 성공하는 기업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관계자 여러분들 건강잘챙기시고 홧팅 입니다~~~♡♡♡   삭제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