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PHOTO
YBC연합방송-세계녹색디자인조직(WGDO) '업무협약'
YBC연합방송 추경호 회장(좌)과 세계녹색디자인조직(WGDO) 이영철 부주석

YBC연합방송(대표이사/회장 추경호)이 전국민오디션 ‘나도스타’와 함께 글로벌기업으로서의 비상을 위해 세계녹색디자인조직(WGDO)과 손을 잡았다.

(주)연합방송은 3월 12일 오전 11시 세계녹색디자인조직(WGDO, 이영철 부주석)에서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인프라 구축과 유저(USER) 확보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양사 간 긴밀한 협력을 약속했다.

세계녹색디자인조직(WGDO)은 세계적 규모의 비영리 국제기구로서, 벨기에 브뤼셀에 본부를 두고 있으며, 이탈리아, 프랑스, 한국 등 7개의 분회와 19개의 전업위원회, 1,000여 개의 회원단위로 구성되어 있다.

또 WGDO(이영철 부주석)는 직능별 운영위원회를 포함해 13개 위원회와 직능별위원회는 20여 명의 주요인사로 구성돼 운영되고 있다.

YBC연합방송은 모바일방송 시스템의 언론사로서 국민의 알권리 충족에 역점을 두고 공정보도에 힘쓰고 있으며, 특히 언론사 최초로 제3세대 플랫폼이라 일컫는 ‘YBC플랫폼’을 업계 최초로 개발해 전국민오디션 ‘나도스타’ 프로젝트로 유저(USER)를 확보하고 있다.

YBC플랫폼의 유저(USER)가 되려면 YBC전국민오디션 ‘나도스타’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되는데, 전국민오디션 ‘나도스타’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두 가지 방법으로 진행되며, 온라인오디션은 전국에 걸쳐 동네별 1곳씩 독점으로 개설되는 YBC Live Studio에서 노래실력에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하여 본인의 오디션영상을 ‘공유하기(SNS)'를 통해 지인들에게 전송하여 시청한 조회수에 따라 돈도 벌 수 있다.

YBC연합방송은 YBC플랫폼을 통해 엔터테인먼트, 유통, 통신, 보험, 상조, 관광, 금융, 광고대행, 공연기획, 친환경, 복지 등 50여 가지의 아이템이 유저(USER)를 통한 수익사업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창출되는 수익의 75%를 다시 유저(USER)와 공유함으로서 공유경제에 가장 모범적인 기업모델을 제시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오프라인오디션은 인재를 발굴하기 위한 프로젝트로 주결선, 월결선, 연말결선 방식으로 전국순회로 진행하며, 연말결선 대상에게는 1억원의 상금과 전속계약 후 정상급 가수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도 받게 된다.

특히, 나라별 입상자들이 모여 펼치게 될 ‘월드 페스티발(World Festival)은 K-POP과 한류(韓流)로 열광하는 세계인들의 이목을 대한민국에 집중하게 하는 문화콘텐츠로 평가받기에 충분하다.

YBC플랫폼은 유저(USER)들에게 제공하는 Y머니와 순환경제에 가장 적합하도록 설계된 토큰형코인 세빗코(Cebitco)를 개발해 쇼핑몰과 소상공인 가맹업소는 물론 통신요금, 자동차보험, 아파트관리비, 부동산구매 등 전반적인 경제활동 영역에서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전자지갑과 결재시스템이 완비돼 있어 글로벌 플랫폼으로서의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세계녹색디자인조직(WGDO)과의 협력사업을 위해 수익의 10%를 녹색디자인 기금으로 조성하여 후대에 건강한 지구촌을 물려주기 위한 녹색 친환경사업과 빈곤퇴치사업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황규형 기자  ybctv@daum.net

<저작권자 © YBC연합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규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