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자치
스포츠 메카 장흥군에 ‘체육진흥기금 기탁 1호’ 탄생이형각 (주)세오 대표이사, 장흥군 체육진흥기금 첫 기탁자 등록

장흥군(정종순 군수)은 지난 14일 ㈜세오(대표 이형각)에서 체육진흥기금 1천만원을 기탁했다고 전했다.

경기도 안양시와 광주광역시 북구에 각각 본사와 공장·연구소를 두고 있는 ㈜세오는 CCTV 영상보안솔루션과 LED 발광장치를 생산하는 기업이다.

장흥군 장흥읍 월평마을 출신인 이형각 대표는 2016년에도 장흥군인재육성장학회에 1천만원을 기탁하는 등 꾸준히 고향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이형각 대표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학교 체육 진행이 어려워지고 있는 상황에서도 체육 우수지도자와 우수인재 양성을 위하여 장학금을 기탁했다”며, “장흥군 체육진흥기금을 기초로 지역민의 건강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건전한 여가 문화가 조성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장흥군 체육진흥기금은 1993년도 조성되어 학교체육활성화 사업 지원 및 체육진흥에 필요한 사항을 목적으로 현재 기금 8억6천만원을 운용하고 있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코로나19로 각종 체육대회가 연기되고 공공체육시설이 휴관하면서 체육여건이 위축되는 상황”이라며, “모두가 힘들고 어려운 시기에 미래를 위한 투자에 감사하고, 기탁금은 장흥군을 스포츠 메카로 발전시키는 데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공형옥 기자  ybctv@daum.net

<저작권자 © YBC연합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형옥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