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충청/강원
충남경찰, 한전ㆍ소방 지역본부와 사회안전망 구축 '업무협약'눈에 잘 띄는 전신주 고유번호 활용, 범죄ㆍ화재현장 신속 대응

[YBC연합방송=박남수기자] 충남지방경찰청은 한전 대전세종충남본부장(김선관), 충남소방본부장(손정호) 등 8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동체 치안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업무협약은 경찰과 소방의 여성안심귀갓길과 화재취약지역에 대한 환경개선과 함께 사건ㆍ사고 발생 시 신속한 초동대응을 위해 마련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신고자의 위치확인이 어려운 골목길 등 여성안심귀갓길 내 전신주에 눈에 잘 띄는 112ㆍ119신고 안내표지판을 설치하여 전주번호를 이용한 신속한 출동 시스템이 구축될 예정이다.

이를 위해 한전 대전세종충남본부는 자사에서 운용 중인 전주의 전주번호판 대신 112ㆍ119신고안내표지판으로 설치ㆍ이용하는데 적극적으로 협력해 주기로 했다. 

협약식 자리에서 각 기관장은 △취약지역 전신주 신고안내표지판 설치 △사건ㆍ사고 발생시 신속대응 등 범죄와 화재로부터 안전한 충남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해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충남지방경찰청은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관계기관과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충남도민의 안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방침이다.

 

/박남수기자  pns111300@naver.com

<저작권자 © YBC연합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남수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