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호남/제주
익산시, 고령운전자 면허 자진반납 원스톱 서비스 시행

익산시는 고령운전자 운전면허증 자진 반납과 지원 신청을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원-스톱(one-stop)으로 처리하는 원스톱 서비스를 8월 3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운전면허증 반납과 이에 따른 인센티브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어르신들이 직접 관할 경찰서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이중 방문해야 하는 불편이 있었다.

이에 따라 행정안전부(새올행정시스템)와 경찰청(교통경찰 업무관리시스템) 시스템을 연계한 ‘고령운전자 면허 자진반납 원스톱 서비스’를 통해 행정복지센터에서 운전면허 반납과 인센티브 신청을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도록 했다.

고령운전자 운전면허 자진 반납 원스톱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운전면허를 반납하려는 본인이 운전면허증을 소지하고 주소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직접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익산시에서는 관내 70세 이상 고령운전자가 운전면허증을 자진 반납한 경우 10만 원이 충전된 교통카드를 지원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고령운전자 운전면허 자진 반납 절차 간소화 서비스를 통해 민원인 불편을 개선함으로써 제도의 실효성 또한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며 “앞으로도 고령운전자의 면허증 반납을 적극 유도해 교통사고 감축 및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북/이승재 기자  esjabc@naver.com

<저작권자 © YBC연합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북/이승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