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연예 ISSUE
방탄소년단, 한국 가수 최초 '빌보드 핫100' 1위

그룹 방탄소년단 BTS가 또 하나의 기록을 세웠다. 한국 가수로는 처음으로 미국 빌보드 차트의 메인 차트인 빌보드 핫100 정상에 올랐다.

미국 빌보드 차트 측은 BTS의 신곡 다이너마이트가 새로 발표될 빌보드 싱글 핫100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핫100 차트는 스트리밍 실적과 음원 판매량, 라디오 방송 횟수 등을 종합해 매주 발표하는 순위로, 쉽게 말해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노래를 나타낸 순위표다.

빌보드 핫100 차트에서 한국 가수가 1위에 오른 것은 이번 BTS가 처음으로, 지금까지는 2012년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2위에 오른 것이 최고 기록이었다.

BTS는 지금까지 앨범의 순위를 집계하는 빌보드200에서 4번 1위를 차지한 적이 있다.

빌보드200 이 팬덤 크기에 영향을 많이 받는다면, 노래 한 곡에 대한 순위인 핫100은 경쟁이 보다 더 치열해서 비영어권 가수가 1위를 차지하기 쉽지 않다고 알려져 있다.

그런가 하면 올해 2월 발매한 곡 ON으로는 이른바 뮤직비디오계의 에미상이라 불리는 음악 케이블채널 MTV의 비디오 뮤직 어워즈, VMA에서 베스트 팝, 베스트 안무 등 4관왕을 차지하기도 했다.

BTS는 코로나19로 이날 무대에 직접 서지는 못했지만, 사전 녹화를 통해 신곡 다이너마이트의 첫 무대를 선보였다. 

/YBC연합방송  ybctv@daum.net

<저작권자 © YBC연합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YBC연합방송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