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기업
이원다이애그노믹스(EDGC), '개인 맞춤형 정밀 의학' 선도11월 1일부터 개인 맞춤형 정밀 의학을 선도할 국내 80개의 협력 병원 모집

[YBC연합방송=황규형기자] 개인 맞춤형 정밀 의학을 선도하는 이원다이애그노믹스(EDGC)가 11월 1일부터 개인 맞춤형 정밀의학을 선도할 국내 80개 협력병원을 모집한다.

협력병원은 EDGC가 분석하는 인간의 유전자 데이터 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경쟁력을 가진 천랩의 장내미생물 분석 데이터, 그리고 국내 진단검사 전문기관인 이원의료재단의 기능의학 분석 데이터를 함께 활용하여 환자들의 현재 상태뿐만 아닌 앞으로의 건강관리 기준까지 다각적으로 제안할 수 있는 차세대 미래 의학을 선도하게 된다.

현재는 집에서도 DNA 분석 키트를 주문하여 영양소 농도, 탈모 위험도, 유전자 혈통 분석 등 54가지 항목의 결과들을 비대면 형태로도 확인할 수 있지만, 병원에 DNA 분석을 의뢰하면 자신의 위암, 대장암, 폐암 등 16종의 암 유전자뿐만 아니라 치매, 심혈관질환 등 18종의 일반질환에 대한 유전적 위험도까지도 확인이 가능하다.

게다가 혈액 뿐만 아닌 타액(침)으로도 분석이 가능하기 때문에, 검사 방법에 대한 불편함이 없다.

EDGC는 산모 혈액에 있는 태아의 DNA를 분석하여 임신 10주부터 태아의 건강상태를 판단할 수 있는 NICE(비침습산전검사)를 개발했고, 이는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됐다.

또한 최근 배우 이동욱씨가 해 화제가 되었던 수천 년간의 자신의 조상의 국적을 추적할 수 있는 YouWho(조상찾기)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한다.

EDGC 조성민 상무는 "앞으로의 국민들의 건강관리 산업을 의료기관과 분석기관이 협력하며, 뻔한 케어가 아닌 객관적 데이터 기반의 Fun&Care로 이끌어 가는 것이 목표이며, EDGC의 협력 병원과 정밀 의학을 함께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황규형 기자  ybctv@daum.net

<저작권자 © YBC연합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규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