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스포츠
대한택견회, 2021년도 여학생스포츠교실 모집전국 초·중·고 여학생, 학교에서 전통스포츠 ‘택견’ 수련

YBC연합방송=박남수기자]  대한택견회(회장 이일재)가 대한체육회 학교체육부 공모사업인 2021년도 청소년체육활동지원사업(여학생스포츠교실)에 선정되어, 6월부터 11월까지 전국 초·중·고 여학생을 대상으로 택견 강습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택견은 서양의 스포츠가 유입되기 전 조선의 민중 스포츠로, 대한민국 중요무형문화재 제76호이자,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된 대한민국의 전통스포츠이다.

최근 문화체육관광부가 청소년들의 문화 정체성 확립을 위해 ‘한복 교복’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택견은 전 세계 스포츠 종목 중 유일하게 ‘한복(철릭)’을 선수복으로 착용하는 스포츠이기도 하다.

본 사업에 참가하는 학생 전원에게는 한복 선수복이 지급될 예정이다.

사업을 주관하는 대한택견회 김현경 주무는 "택견은 패자를 굴복시켜 다시는 일어나지 못하도록 경쟁자를 제거하는 것보다, 패자가 다시 일어나 더 좋은 경쟁자로 성장할 수 있게 돕는 것을 가장 큰 가치로 여긴다(상생공영)"며, "성적주의, 과잉경쟁, 학교폭력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여학생 청소년들이 건강한 스포츠 정신을 함양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2021년도 여학생스포츠교실 ‘택견’ 은 전국의 학교, 택견 전수관 및 클럽, 기타 청소년 시설을 포함하여 총 24개소를 모집하며, 개소당 2인의 강사를 파견하여 24회 강습을 운영할 예정이다. 

강습회 프로그램인 ‘온라인 유튜브 경연대회’를 통해 전국 여학생 청소년들이 한복을 입고 택견을 수련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으며, 택견 최고수 김성현, 이지수가 활동하고 있는 택견 퍼포먼스 팀 ‘발광’의 공연 관람도 예정되어 있다.

2021년도 여학생스포츠교실 참여 방법은 대한택견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5월 21일까지다.

 

/박남수기자  pns111300@naver.com

<저작권자 © YBC연합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남수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