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영화
BIFF, 2021 아시아콘텐츠&필름마켓 아시아콘텐츠어워즈 출품작 모집

[YBC연합방송=박남수기자]  부산국제영화제 아시아콘텐츠&필름마켓(Asian Contents & Film Market)이 아시아 전역의 우수한 TV∙OTT∙온라인 콘텐츠를 대상으로 하는 2021 아시아콘텐츠어워즈(Asia Contents Awards, 이하 ACA) 출품작을 오는 7월 15일(목)까지 모집한다.

영화를 주로 다루던 기존 마켓에서 ACA를 통해 OTT, 웹드라마까지 외연을 확장하는 동시에 다양한 플랫폼에서 유통되는 모든 영상 콘텐츠를 포괄하고자 하는 종합 영화∙영상 콘텐츠 마켓으로서의 아시아콘텐츠&필름마켓의 의지를 보여주는 부분이다.

지난해 공모제로 전환해 총 17개국 75편의 작품 중 12개국 28편의 후보작을 선정한 ACA는 <부부의 세계>(JTBC, 한국), <은비적각락>(아이치이, 중국), <동백꽃 필 무렵>(KBS, 한국) 등 국내∙외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던 작품을 비롯해 <킹덤> 시즌2 배우 주지훈, 작가 김은희 등에 시상하며 아시아 전역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을 준수하여 온라인으로 진행해 뉴노멀 시대 하이브리드 시상식의 면모를 과시하기도 했다.

오는 7월 15일(목)까지 온라인을 통해 접수되는 제3회 ACA 출품작에 대한 출품 자격, 접수 방법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https://asiacontentsawards.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개최 일정 및 형식은 추후 안내 예정이다. 

 

/박남수기자  pns111300@naver.com

<저작권자 © YBC연합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남수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