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TODAY TOPIC
‘칸’이 반한 배우, 세계에 한국 수산물 우수성 알린다해수부, 대한민국 수산물 수출 홍보대사로 배우 조여정 씨 위촉
해수부 수산물 수출 홍보대사 배우 조여정 사진 (제공=해수부)

[YBC연합방송=김재호 기자]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는 7월 29일 대한민국 수산물 수출 홍보대사로 배우 조여정 씨를 위촉하고, 우리 수산물의 우수성과 K-FISH 브랜드 가치를 알리기 위한 홍보활동을 강화해 나간다고 밝혔다.

올해 수산물 수출액은 7월 23일 기준 14억 5천만 불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7.1% 증가했다. 2020년 초부터 시작된 코로나19 장기화로 지난 한 해 우리 수산물 수출시장이 침체되어 있었으나, 최근 세계경제와 교역이 뚜렷한 회복세를 보이며 수산물 수출도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이에, 해양수산부는 이러한 수출 호조세를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수출 확대를 위한 기폭제를 마련하기 위해 배우 조여정 씨를 우리 수산물 수출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홍보활동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대한민국 수산물 수출 홍보대사로 위촉된 배우 조여정 씨는 2019년 한국영화 100년 역사상 최초로 칸영화제 황금종려상을 비롯해 해외 유수의 영화제를 휩쓴 영화 「기생충」의 주연배우로서 국내외에서 인지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밝고 건강한 이미지로 해외 소비자들에게 우리 수산물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은 29일 위촉식에 이어 조여정 홍보대사와 함께 우수한 대한민국 수산물과 K‧FISH 브랜드를 소개하고 소비를 장려하기 위한 홍보 화보 및 영상 촬영을 진행한다.

홍보 화보 및 영상은 김, 참치, 어묵 등 주요 수출 수산물을 소개하는 내용으로 구성되며, 해양수산부는 이를 활용하여 현지 대표 온‧오프라인 유통매장, 프랜차이즈점 등과 협업하여 한국 수산물과 KFISH 브랜드를 알리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조여정 홍보대사는 “평소에도 수산물을 즐겨먹고 건강식에 관심이 많았는데, 우리 수산물과 K‧FISH 브랜드를 세계에 알리는 홍보대사가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은 “배우 조여정 씨와 함께하는 수산물 홍보활동을 통해 대한민국 수산물에 대한 해외 인지도를 높이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케이팝(K-pop), 케이드라마(K-Drama)와 같이 K‧FISH도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수산식품으로 자리매김하여, 우리나라 수산물 수출 확대를 견인해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재호기자  kh739@hanmail.net

<저작권자 © YBC연합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재호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