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인물포커스
[한국이벤트개발원장 조달호교수] 선거 이벤트 PD 지도사 양성과정 개설 화제
조달호 교수 사진.(제공

[YBC연합방송=김재호기자} 32년전 이벤트스쿨을 열어 이벤트 돌풍을 만들었던 조달호 교수가 최근 상극의 정치적 독식구도를 깨고, 약자도 승리할 수 있는 새로운 선거전략 아카데미를 개설하여 화제가 되고 있다.

'선거 이벤트 PD 지도사 교육'이란 선거를 승리로 이끄는 전략가나 후보를 당선시키는 매니저 같은 전문가를 육성하는 교육이다.

한국이벤트개발원 조달호 원장은 내년 대선과 지방 자치단체장 선거를 앞두고 한국 선거제도와 선거운동의 문제점을 알아보고 바람직한 선거제도와 선거전에서 승리를 위한 개혁 방향이 무엇인지를 모색, 개혁의 방향을 제시하고자 선거전략가 육성을 위한 교육을 온·라인(인터넷, 스마트폰)으로 교육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교육과정은 단순 선거운동이 아닌 각 선거전에서 승리의 기본 구성을 이루는 융합 메이커 교육으로 ▴한국의 선거제도와 문제점 ▴선거 전략에 앞서야 승리할 수 있다. 

선거법을 손안에 넣고 판세 장악,▴권력은 총구에서, 표는 투표에서 ▴테마이슈 타깃공약▴명암·슬로건, 캐치프레이즈·공보 ▴이기는 선거운동, 스토리텔러가 되어라, 전쟁준비 및 작전명령 ▴방송 연설. 로고송·홍보영상. 차랼유세. 퍼블리시티 전략 등 종합적인 창의성을 기르는 데 그 목적을 두고 영상강좌를 온라인(컴퓨터·스마트폰)으로 교육을 시행한다.

교육 대상은 지방의원, 지자체 단체장, 국회의원, 미래 정치 지망생까지 누구나 본 교육에 참여할 수 있으며, 본 교육 이수자는 선거 이벤트 PD 3급 자격증이 수여된다.

자격증 취득 후에는 각종 선거전에 투입되어 큰 활약을 기대 볼 수도 있다.

또 선거 이벤트 PD 지도사는 커뮤니케이션과 문화적 영역이 확장되는 추세에 맞춰 정치 분야 뿐만 아니라 문화·마케팅, 커뮤니케이션분야에서도 퓨전 크로스오버 하이브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융합적 역량을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조달호 원장은 스타는 태어난 것이 아니라 만들어 지는 것이고 자동차에 속도 게가 없으면 운전자가 과속하는지 아닌지 어떻게 알겠냐며 내년 선거에서 성공을 위한 가장 현실적이고 명확한 길을 제시하는 장이 될 것”이라고 한다.

선거매니저 육성이라는 새 정치지도자 육성 과정이 우리사회에서 가장 낙후된 정치문화를 한층 업그레이드하는 데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수강 희망자는 홈페이지 (httP://kicolc)로 접속하거나 국제 한류 문화 원격 평생교육원 교학처(02-717-2775)로 문의하면 된다.

/김재호기자  kh739@hanmail.net

<저작권자 © YBC연합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재호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