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국방
서욱 국방장관, 사우디 총참모장 접견국방·방산 현안에 대해 의견 교환
사진/ 국방부제공

[YBC연합방송=윤원식기자] 서욱 국방부장관은 10월 20일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전시회 2021’(이하 ‘서울 ADEX 2021’) 참석을 위해 방한한 파야드 빈 하메드 알 루와일리(Fayyadh bin Hamed Al Ruwaili) 사우디 총참모장을 접견하고, 양국 간 주요 국방·방산 현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서 장관은 파야드 총참모장이 이번 방한 계기 박재민 국방부차관과 제2차 한-사우디 국방협력위원회를 개최한 것을 환영하고, 특히 파야드 총참모장이 한국에 큰 관심을 갖고 있으며, 이러한 관심에 기초하여 수시로 방한하여 양국 국방·방산협력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음을 평가했다.

파야드 총참모장은 한국이 우수한 국방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향후 한국과의 국방·방산 협력은 사우디의 국익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하면서, 특히 한국과 사우디는 평화 애호 국가로서 양국 간 국방·방산 협력이 역내 평화와 안정에 기여하게 되기를 희망했다.

아울러, 파야드 총참모장은 한국 정부가 추진중인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를 적극 지지한다고 했다.

한편, 파야드 총참모장은 ADEX 참석 이외에도 원인철 합참의장과 면담을 가질 예정이며, 협력 업체 방문 등 일정을 수행한 후 귀국할 예정이다.

/윤원식기자  yunws5068@hanmail.net

<저작권자 © YBC연합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원식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