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인물동정
[서욱 국방부장관] 미국 해군성 장관 접견
서욱 국방부 장관은 28일 서울 용산 국방부청사에서 방한중인 카를로스 델 토로 미국 해군성 장관을 접견했다. [국방부 제공]

[YBC연합방송=윤원식기자] 서욱 국방부장관은 28일 오전, 방한 중인 카를로스 델 토로 미국 해군성 장관을 접견하고, 한반도 및 역내 안보정세와 한미동맹 발전, 양국 해군 간 협력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특히, 서욱 장관은 델 토로 장관의 취임(8.9.)을 축하하며, 미라클 작전에서 보여 준 미측의 헌신적인 지원에 대해 다시 한 번 사의를 표명했다.

델 토로 장관은 해군성 장관으로 취임 후 첫 해외 순방 일정으로 한국을 포함한 인도태평양 주요 국가 및 군기지를 방문하게 되었다고 하면서, 오스틴 미국 국방장관이 서욱 장관과의 재회를 고대하고 있다는 인사를 전했다.

또한, 델 토로 장관은 한국은 이제 지역을 넘어 국제사회에서도 큰 영향력을 발휘하는 강국의 위상을 갖게 되었다고 하면서 미국은 한국과 동북아에서의 안정과 번영은 물론 인태지역 내 국제관계 질서 유지를 위해 보다 긴밀히 협력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한편, 델 토로 장관은 그간 한국 해군의 역량 발전에 대해 깊은 인상을 갖고 있음을 강조했으며, 한미 해군·해병대 간 긴밀한 협력을 통해 한미동맹이 더욱 발전하고 양국간 안보증진에도 크게 기여해 나가기를 희망한다고 했다.

/윤원식기자  yunws5068@hanmail.net

<저작권자 © YBC연합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원식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