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유엔참전용사 국제추모의 날(11.11)’기억의 노래」영문 음원 제작배포

 

 [YBC연합방송=박남수기자]  국가보훈처(처장 황기철, 이하 ‘보훈처’)는 ‘유엔참전용사 국제추모의 날(11.11)’을 맞아 유엔군 참전용사들을 국민과 함께 기억하고, 감사하기 위해 <기억의 노래>를 영어로 재편곡한 <Don’t ever forget> 음원을 제작, 무료로 배포한다고 밝혔다. 
 
'기억의 노래’는 작년 6월 호국보훈의 달에 가수 하림 작곡, 국민 참여 작사로 완성하여 무료 음원을 배포한 바 있으며, 올해에도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진행한 비대면 합창을 통해 국민과 함께 참전용사의 헌신을 기억함으로써 큰 울림을 주었다.

이번 영문 ‘기억의 노래’는 원곡자 하림의 주도하에, 가수 안신애의 영어 가사 작사와 육군 제작 뮤지컬 <메이사의 노래>에서 유엔평화유지군 사령관으로 출연 중인 뮤지컬 배우 마이클 리(Michael K. Lee)가 가창에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특히, 보훈처는 올해 ‘유엔군 참전의 날(7.27)’을 맞아 마이클 리가 영어로 가창한 노래 영상을 22개 유엔참전국 대사관에 공유했으며, 이번에 제작한 영문 음원도 안내하여 유엔참전용사의 헌신에 감사를 표할 예정이다.

이번 ‘기억의 노래’ 영문 음원은 오는 8일(월)부터 국가보훈처 블로그(http://blog.naver.com/mpvalove)와 주요 음원사이트에서 무료로 재생 및 내려받기할 수 있다.

또한, 이번 영상과 ‘두왑사운즈’가 참여한 ‘기억의 노래’ 아카펠라 영상도 보훈처 유튜브(https://www.youtube.com/user/mpvakorea)에서 함께 감상할 수 있다.

보훈처는 “이번에 영어로 재편곡한 ‘기억의 노래’를 통해 세계인이 함께 625전쟁에서 대한민국의 자유와 평화를 위해 헌신한 유엔참전용사들을 기억하고 추모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박남수기자  pns111300@naver,com

<저작권자 © YBC연합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남수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