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인천/경기
남양주남부署, 황금산 등산로 위치 알림판 지정·설치

남양주남부경찰서(총경 김종필) 다산2지구대(대장 김두연)는 황금산 문화공원, 유아숲체험원 등 지역 주민들이 상시 이용하는 휴양 공간인 황금산이 진입 코스가 다양하고 주 등산로 외에 다양한 샛길 등의 존재로 응급환자나 성폭력 등 우범자 신고 시 정확한 위치파악에 어려움이 있어 이를 해소하는데 앞장섰다.

다산2지구대는 다산2생활안전협의회, 주민센터 주민자치위원회 등과 민관합동 T/F팀을 구성하여 등산로 위치알림 표지판 설치계획을 추진했다.

민관 합동 T/F팀은 그간 주 1회 사전회의를 통해 문제점 및 보완사항을 발굴하고 사전 답사팀을 구성하여 등산로 9코스를 도보로 돌며 지정장소를 물색(52개소)하고, 황금산등산로지도를 자체 제작하여 표시지점을 표시하는데 그치지 않고 112시스템 위치정보값을 입력하여 경찰 소방 및 주민센터 상황실과 공유를 통한 민관협동 지역공동체치안 구축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김두연 다산2지구대장은 “성폭력 및 안전사고 등 발생시 위치를 특정할 건물이 없어 정확한 위치 찾기가 어려운 황금산 등산로 일대에 신속한 대응을 위한 위치 알림판 지정·설치로 112신고 접수 시 신속한 대응 및 알림판을 통한 범죄위축 심리로 범죄예방효과에도 기여할 수 있다"고 말했다.

김 지구대장은 또한 "경찰이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범인검거 및 사고 예방 등 주어진 책무에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그에 못지 않게 지역주민들의 편의와 도움을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치안활동 못지 않게 따뜻한 관심으로 더욱 살기 좋은 다산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장범수 기자  mstar002@naver.com

<저작권자 © YBC연합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범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