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NGO
제28대 공군전우회장에 김은기 前 공군참모총장 취임
김은기 제28대 공군전우회장

[YBC연합방송=윤원식기자] 김은기 전 공군참모총장이 3월 23일 공군호텔에서 개최된 정기총회에서 제28대 공군전우회장 겸 제9대 공군발전협회장으로 취임했다.

김 회장은 공군사관학교 22기생으로 공군 제1전투비행단장, 합참 교리훈련부장, 연합사 정보참모부장, 공본 기획관리참모부장, 공군 참모차장, 국방정보본부장 및 제30대 공군참모총장을 역임했다.

전역 후에는 극동방송 사장, 공사총동창회장 및 대전과학기술대학교 총장직을 지낸 바 있다.

김 회장은 취임사에서 “전쟁억제 핵심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우리 공군이 ”우주경쟁시대 최강군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회원님들의 힘과 지혜를 모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국가안보단체 일원으로서 국민 안보의식 고취와 공감대 형성 및 회원 친목도모와 복지증진활동을 활성화하고, 특히 공군발전협회 부설 항공우주력연구원의 연구기능을 활성화하여 우리 공군인들의 소망인 항공우주력 중심의 국방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는 등 공군전우회와 공군발전협회의 위상제고를 위해 열과 성을 다하겠다“고 말했다.공군전우회는 공군발전과 국가 안보활동에 기여하기 위해 1968년 창립된 공군예비역 대표단체다. 공군발전협회는 미래지향적인 국방정책과 공군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공군을 사랑하는 개인, 단체, 기업체 등을 중심으로 2007년 설립된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윤원식기자  yunws5068@hanmail.net

<저작권자 © YBC연합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원식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