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NGO
한국보건의료봉사단 창단식 가져세계를 향하여 한 손에 복음을, 한 손에는 치료사역

한국보건의료봉사단 창단식이 지난 4월 16일 오후 5시 충남 아산시 득산로 소재 아산임마누엘교회(강익수 목사) 본당에서 1부 예배 후 창단식을 가졌다.

단장이신 송영윤 목사의 인도로 1부 예배가 시작되어 김경철 장로가 기도를, 김진경 팀장은 성경 요 13:1~15절을 봉독하고, 강익수 목사(아산임마누엘교회)가 '발을 씻기는 섬김의 종'이란 제목으로 말씀을 선포하면서 한국보건의료봉사단 창단식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축하하면서 봉사단은 복음 전파를 위하여 한 손에 복음, 한 손에는 기능을 가지고 전 세계를 향하여 치료사역과 병행할 것을 권면하고, 축도로 마쳤다.

2부 순서로 단장이신 송영윤 목사는 한국보건의료봉사단 창단식을 선포하고, 박금실 총재는 의료봉사단을 임명한 후 훈시했다. 

이날 임명된 봉사단은 단장에 송영윤, 총괄이사 강익수, 총무이사 황종섭, 교육이사 김경철, 대외이사 왕대석, 후원이사 조덕영, 김상임, 우시순, 운영이사 양시혁, 운영실장 정광윤, 홍보이사 이원희, 감사 정기남(cjtn tv, 지저스타임즈 대표이사), 감사 박노열, 고문 은동표, 고문 유광재, 진행실장 정선아, 봉사팀장 김진경, 준비위원 함정아 등이다.

이어 축사에는 강익수 총괄이사, 이창기 총장(르완다연합대학교), 격려사에 정기남 감사, 양시혁 운영이사, 아울러 송영윤 단장의 내외빈 소개, 광고 후 폐회선언으로 한국보건의료봉사단 창단식 기념촬영을 끝으로 성은 중 마쳤다.

송영윤 한국보건의료봉사단 단장

한편 단장 송영윤 목사(우슬초 글로벌의료선교회 대표)는 "한국보건의료봉사단은 국무총리 산하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진흥원 협력사로 한국보건교육원 소속의 봉사단체"라고 소개하고 창단식의 취지를 발표했다. 

본 단체는 국내 산간마을 또는 농어촌마을을 순회하면서 무료 봉사하며 세계 각국으로도 의료봉사를 실행하는 단체로서 복음을 전파하는 사역을 위한 목적으로 창단되었다며 기도를 주문했다.

이날 강익수 목사의 은혜로운 설교는 지저스타임즈(cjtntv, http://jtntv.kr) 영상을 통해 은혜를 받을 수 있으며, 행사 일정을 자세히 알 수 있다.

/추경호 기자  ybctv@daum.net

<저작권자 © YBC연합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추경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