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스포츠
사)프로당구협회, 대한민국 스포츠산업대상 수상‘제18회 대한민국 스포츠산업대상’에서 5개 부문 8개 단체 표창
사진=프로당구협회

[YBC연합방송=윤원식기자] 사단법인 프로당구협회가 ‘제18회 대한민국 스포츠산업대상’에서 대상인 국무총리 표창을 받는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 이하 문체부)는 12월 5일(월) 오전 10시 30분, ‘제18회 대한민국 스포츠산업대상 시상식’을 열고 사단법인 프로당구협회 등 5개 부문 8개 단체에 표창을 수여한다.

올해 대상(국무총리 표창)을 받는 ‘사단법인 프로당구협회’는 세계 최초 캐롬(3쿠션) 프로단체로 출범해 기존에 없던 프로리그를 운영함으로써 해외에서도 즐겨보는 당구 종목의 한류 기반을 구축하고 프로당구 선수라는 새로운 직업을 창출했다. 또한 당구가 생활스포츠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국산 당구용품을 공식 경기 용품으로 채택해 국산 당구용품의 경쟁력 강화와 산업 발전에도 기여했다.

최우수상(국무총리 표창)은 배구 팬 데이터를 분석해 나온 결과를 근거로 입장권 상품을 개발한 디지털 마케팅으로 ‘2021~2022시즌 브이(V)–리그’ 구단 선호도 1위, 멤버십 만족도 2위를 기록한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 배구단이 받는다.

문체부 장관 표창 중 우수기업 부문 상은 ▲유명 골프용품 회사 ‘타이틀리스트’, ‘캘러웨이’ 등과 공급 계약을 맺고 맞춤형 골프 샤프트 제품을 공급하고 있는 ㈜두미나 ▲인공암벽과 모험 시설 제품을 특허 개발로 국산화를 이루어낸 클라임코리아㈜ ▲필라테스 분야에서 고용 불안정을 해결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는 ㈜비엠코퍼레이션에 수여한다.

▲우수 프로스포츠단 부문에서는 고도화된 정보기술을 도입해 골프 팬들에게 다양한 신규 골프 경기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한국프로골프협회가, ▲우수 지방자치단체 부문에서는 열악한 대외 환경에도 불구하고 생활체육 시설 확충, 스포츠대회 유치 등을 적극적으로 실시해 지역 스포츠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전라북도 순창군과, ▲스포츠 복지 기반 확충으로 군민 건강과 삶의 질을 높이고, 공공체육시설을 활용한 각종 전국대회 및 전지훈련 유치로 지역 경제발전에 기여한 경기도 양평군이 문체부 장관 표창을 받는다.

‘대한민국 스포츠산업대상’은 스포츠시설, 스포츠용품, 스포츠서비스 등 스포츠산업 전 분야와 스포츠과학, 스포츠마케팅 등 스포츠 관련 분야 발전에 이바지한 기업, 단체, 개인을 발굴해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상이다.

 

/윤원식기자  yunws5068@hanmail.net

<저작권자 © YBC연합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원식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