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인물포커스
[김예지 의원] '제1회 대한민국 정치지도자상' 수상‘국회 보좌진단 선정 매너있는 국회의원상’ 수상 영예

[YBC연합방송=윤원식기자] 국민의힘 김예지 의원(비례대표, 문화체육관광위원회)이 지난2월 28일 제1회 대한민국 정치지도자상 ‘국회 보좌진단 선정 매너있는 국회의원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을 주최한 대한민국 정치지도자상 운영위원회는 좋은 정치인들을 발굴해 격려하고 응원하는 취지로 작년 11월에 출범했으며, 제20대 전반기 국회의장과 국무총리를 지낸 정세균 전 의원이 조직위원장을, 노동일 경희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가 심사위원장을 맡고 있다.

김예지 의원이 수상한 ‘보좌관이 선정한 매너있는 국회의원상’은 여야 보좌관협의회에서 투표하여 여야 의원 각 1명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여당 보좌관협의회에서는 야당 의원을, 야당 보좌관협의회에서는 여당 의원을 추천한 것이 특징이다.

수상자로 선정된 김예지 의원은 제21대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으로 문화, 예술, 체육, 관광 등의 분야에서 장애인을 비롯한 사회적 소수자들이 마주하는 차별과 어려움을 대변하고 해결책을 제시해왔다. 특히 지난 12월 유엔장애인권리협약 선택의정서 가입동의안이 국회를 통과하여 우리나라가 완전한 비준국이 되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아울러 김 의원은 지금까지 145건의 법률안을 대표발의했으며, 그중 ▲키오스크 등 무인정보단말기의 장애인 접근성을 보장하도록 한 ‘장애인차별금지법 개정안’▲상비의약품에 점자 또는 점자, 음성변환용 코드를 표시하도록 의무화한 ‘약사법 개정안’▲‘장애예술인 3법 개정안’등 23건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김예지 의원은 “국회가 제 역할을 다하도록 밤낮으로 고생하시는 국회 보좌진분들이 선정하여 주시는 상이기에 더욱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경청의 태도와 품격의 언어를 통해 국회가 국민의 신뢰를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국민의힘 비례대표이자 시각장애인 피아니스트 출신의 김예지 의원은 21대 국회에서 △쿠키뉴스 선정 2020 국정감사 우수의원 △국민의힘 선정 2020, 2021년도 국정감사 우수의원 △아름다운말 선플상 △대한민국예술문화대상 특별공로상 △2022 국회의장 공로패 △국회를 빛낸 바른언어상 △대한민국 헌정대상 △MBN·한국여성유권자연맹 선정 참 괜찮은 의원상 △2022년도 국정감사 국리민복상을 포함해 현재까지 23개의 상훈을 수상했다.

/윤원식기자  yunws5068@hanmail.net

<저작권자 © YBC연합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원식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