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서울
관악구,「강감찬도시, 2023 관악구민체육대회」열어오는 29일(토) 오전 9시 관악구민운동장에서 구민 3천여 명 참여
2019년 관악구민 체육대회 (사진/관악구청)

[YBC연합방송=장승희기자]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오는 29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관악구민운동장에서 ‘강감찬도시 2023 관악구민체육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4년 만에 개최되는 행사로, 관악구 21개 동에서 3천여 명의 선수단과 구민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특히, (사)관악구체육회가 주최‧주관하고 구민으로 대회 추진위원회를 구성해 주민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는 소통과 화합의 장으로서 그 의미를 더했다.

2023년 관악구민 체육대회 포스터 (사진/ 관악구청)

대회는 태권도 시범단 등 식전공연, 21개 동별 선수단 입장식과 성화 점화식으로 개막을 알린다. 또 관악구 발전에 공로가 큰 구민에게 ‘관악 구민상’도 수여한다.

경기 종목은 OX 퀴즈와 봉천, 신림 권역별 애드벌룬 굴리기, 동별 줄다리기, 단체줄넘기와 6인 7각 경기, 이어달리기 등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할 수 있는 종목으로 알차게 구성했다.

또한, 초청 가수의 흥겨운 축하 공연과 에어바운스장 운영, 행운권 추첨 등 이벤트 행사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도 마련했다.

시상은 종목별 점수를 합산해 종합 우승, 종합 준우승, 종합 3위와 참가상 그리고 멋진 입장식을 보여준 동에 ‘입장상’까지 총 5개 상을 수여한다.

구는 소통과 협치가 구정 핵심 기조인 만큼 이번 체육대회가 개인의 역량을 뽐내는 대회가 아닌 구민 모두가 협력해 성과를 만드는 화합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준희 관악구청장은 “4년 만에 개최되는 이번 구민체육대회가 구민 건강강과 함께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고, 주민 모두 함께 어울려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장승희기자  lsyisabel@naver.com

<저작권자 © YBC연합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승희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