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인물동정
[이종섭 국방부장관] 말레이시아 방문한-말레이시아 포괄적 국방협력 발전 논의
이종섭 국방부장관

[YBC연합방송=윤원식기자] 이종섭 국방부장관은 2023년 5월22일부터 25일까지 말레이시아 랑카위에서 개최되는 ‘말레이시아 국제 해양·항공 전시회’(LIMA:The Langkawi International Maritime and Aerospace Exhibition)에 참석할 예정이다.

‘말레이시아 국제 해양·항공 전시회’는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개최되는 대규모 방산전시회 중 하나로, 우리나라를 포함하여 30여 개국 600여 업체와 UAE, 튀르키예,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등 8개국 국방장관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종섭 장관은 이번 전시회 기간 동안 ▴한-말레이시아 국방장관회담을 갖고, ▴말레이시아 국무총리를 예방하여 양국 간 국방·방산 협력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또한, 이종섭 장관은 FA-50 최종계약식에 참석하여 한-말레이시아 방산협력 강화에 대한 우리 정부의 확고한 지원과 협력 의지를 표명하고, 전시회에 참가한 한국 방산업체를 방문하여 간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말레이시아에 대한 FA-50 수출은 한·말레이시아 방산협력이 본격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우리 군은 이번 행사에서 ▴공군 블랙이글스의 에어쇼,▴해군 최신예 상륙함인 ‘노적봉함’의 전시를 통해 우리 무기체계의 우수성을 홍보하여 방산협력 확대를 위한 국제적 기반을 탄탄히 다질 예정이다.            

/윤원식기자  yunws5068@hanmail.net

<저작권자 © YBC연합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원식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