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호남/제주
고흥몰, 대형 온라인 쇼핑몰 ㈜위메프와 손 잡았다고흥군과 ㈜위메프와 고흥 농수특산물 공동 마케팅 추진 업무협약

고흥군 농수특산물 생산 중소농가의 온라인 마케팅과 판매를 지원하는 군 직영 온라인쇼핑몰인 ‘고흥몰’이 국내 주요 전자상거래 업체인 위메프(대표이사 김효종)와 손잡고 온라인 경쟁력 강화에 적극 나선다.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지난 5월 30일 ㈜위메프와 고흥몰-위메프 플랫폼을 연계한 ‘군 농수특산물 온라인판매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공영민 고흥군수를 비롯해 류화현 운영마케팅본부 본부장 등 관계 임직원들이 참석해 고흥군 농수특산물의 판로개척 마케팅 지원을 위한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공영민 군수는 “고흥군은 3.8면이 바다로 둘러싸여 있고 사계절 온화한 기후로 양질의 농수산물이 생산되고 있지만, 소비처 확보와 판로 개척이 쉽지 않다”며, “위메프와 연계한 고흥몰 홍보마케팅이 농수산물의 온라인 거래 활성화로 이어지고 고흥산 제품의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위메프의 창업부터 함께 해온 류화현 본부장은 “최근 성장세에 있는 고흥몰과 상호 업무협약을 맺게 되어 기대가 크다”며, “고흥 우주항공축제와 연계한 고흥몰 라이브방송, 고흥김 홍보를 위한 김밥 퍼포먼스 등 MZ세대를 공략한 도전적인 지자체의 노력을 보고 고흥군이 트랜드를 선도하는 도시라고 느꼈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 고흥몰과 협업해서 진행하는 마케팅을 기대해주면 좋겠다”며 “좋은 매출 결과로 다시 한번 인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번 협약의 첫 프로젝트로, 고흥몰과 위메프는 오는 6월에 ‘고흥복숭아 프로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8월에는 출하 시기에 맞춰 고흥샤인머스켓 판촉전을 진행하기 위해 협의 중이며, 온라인판매 전용 고흥몰 PB상품(Private Brand: 독자브랜드)인 도시락 김도 위메프 플랫폼을 통해 판매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고흥몰이 운영 2주년을 앞두고 있다”며 “관내 소규모 농어민과 중소기업 제품의 온라인 유통 촉진을 위해 앞으로도 위메프 등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 사와 협력해 고흥몰의 매출 성장세를 이끌어 가겠다”고 말했다.

 

/공형옥 기자  ybctv@daum.net

<저작권자 © YBC연합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형옥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