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국방
“여러분이 바라보는 ‘하늘’을 보여주세요”공군, 9월 1일~10월 31일까지 '2023 기상사진 공모전' 개최
전년도(’22년) 최우수(무지개에 갇힌 태양)

[YBC연합방송=윤원식기자] 공군은 9월 1일(금)부터 10월 31일(화)까지 ‘2023 기상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군기상단이 주최하는 ‘기상사진 공모전’은 기상현상, 천문현상 등 기상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공모전 참가신청자는 공군 인터넷 홈페이지 내 ‘기상사진 공모전’ 게시판에 참가신청서와 함께 기상사진을 게재하면 된다. 사진은 개인별 최대 2점까지 제출할 수 있다.

제출된 사진들은 기상자료로서의 가치성·희귀성·활용성을 중심으로 심사될 예정이다. 최종 수상자 20명은 12월 1주에 공군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최우수상 1명과 우수상 3명에게는 공군참모총장상과 함께 소정의 상금이 수여된다.

장려상 5명에게는 공군작전사령관상과 함께 상품권이 수여되며, 입선 10명에게는 공군기상단장상과 함께 기념품이 수여된다.

이번 공모전을 기획한 공군기상단 김공요 계획과장(중령)은 “올해는 평년과 달리 예측 불허한 기상 현상으로 희소성이 높은 사진들이 출품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국민 여러분들이 보내주신 다양한 사진들을 기상지원데이터로도 활용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공모전에 대한 세부내용은 공군 인터넷 홈페이지(https://rokaf.airforce.mil.kr) 혹은 문의전화(042-552-7126)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윤원식기자  yunws5068@hanmail.net

<저작권자 © YBC연합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원식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