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종교/교육
'교권 회복 및 보호 강화 종합 방안' 4대 입법 합의9월 1일 ‘여‧야‧정‧시도교육감 4자 협의체’ 2차 회의 개최

[YBC연합방송=김재호 기자] 교권 회복 및 보호 입법을 위한 여‧야‧정‧시도교육감 4자 협의체 2차 회의 결과를 발표했다.

교권 회복 및 보호 입법화 지원을 위한 ‘여‧야‧정‧시도교육감 4자 협의체’ 2차 회의가 9월 1일 오전 7시 30분 국회 본관에서 개최됐다. 

이날 회의에는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김철민 국회 교육위원장, 이태규 국회 교육위원회 국민의힘 간사, 김영호 국회 교육위원회 민주당 간사, 조희연 서울특별시교육감과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참석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교권 회복 및 보호 강화 종합방안의 주요 입법과제를 시행하기 위해 8월 한 달 동안 세 차례에 걸쳐 진행된 국회 교육위원회 법안소위원회 논의 결과를 발표했고, 해당 법안들은 9월 4일(월) 교육위 전체회의에서 통과될 예정이다.

관련 법안은 교권 보호 4대 법안으로 교원의 지위 향상 및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특별법, 초중등교육법, 유아교육법 및 교육기본법이다.

아울러, 4자 협의체는 교원이 아동학대 범죄로 신고된 경우 정당한 사유없이 바로 직위해제 처분을 받지 않도록 개선하기로 합의하고 바로 법안소위에 상정하기로 했다.

/김재호기자  kh739@hanmail.net

<저작권자 © YBC연합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재호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