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충청/강원
청년 축제 ‘피크타임’ 15일 오후 활짝천안시민체육공원에서 개최…공연·토크콘서트 등 프로그램 다채

꿈과 희망을 갖고 인생의 전성기(peak time)를 살아가고 있는 대한민국 청년을 위한 축제의 장인 ‘피크타임 페스티벌’이 15일 오후 2시 천안시민체육공원에서 화려한 막을 올린다.
 
미래 주역인 청년들이 재능과 끼를 펼치고, 소통·공감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행사는 도와 천안시가 주최하고, 중앙청년지원센터가 후원하며, 충청남도청년센터와 천안청년센터가 주관한다.
 
이날 오후 3시부터 시작하는 중앙 무대 행사는 3부로 나눠 진행한다.
 
‘얌전한 고양이 부뚜막에 먼저 올라간다’를 주제로 한 1부 행사에서는 △비바체(오케스트라) △라뮤지크(재즈밴드) △제이에프비 밴드(재즈) △아리아(치어리딩) △모닛 △빅브로 등 지역 대학생과 청년 예술인들이 출연해 화려한 무대를 선보인다.
 
오후 5시부터 진행하는 2부는 ‘하마터면 갓생 살 뻔했다’를 주제로 ‘긍정에너지 엠씨’인 주긍정 씨가 사회를 맡고, △귀농 청년 창업가 김영웅 △경제 재테크 유튜버 김짠부 △에스엔에스 시인 최대호 △노래하는 성우 이용신 △푸드라이터 겸 약사 정재훈 △빵빵이의 일상으로 유명한 웹툰 작가 이주용 씨 등 다양한 분야의 유명 인사들이 출연해 강연형 토크콘서트를 갖는다.
 
오후 7시부터 여는 3부는 ‘중요한 건 꺾이지 않는 마음’을 주제로 공연과 대화를 이어간다.
 
이 자리에는 △가수 초승 △엄지렐라로 활동 중인 온라인 콘텐츠 창작자인 개그우먼 엄지윤 △다나카로 유명한 개그맨 김경욱 △더블류에스지(WSG)워너비 이보람 △쇼미더머니 스타 프로듀셔 겸 가수 자이언티 △스트릿 우먼파이터 아이키&훅 등이 출연, 소통형 공연을 펼친다.
 
3부 공연 중간에는 김태흠 지사가 주긍정·엄지윤 씨와 허심탄회하게 대화를 나누는, 청년 소통 시간을 진행한다.
 
부대행사로는 체험부스, 홍보부스, 공모전, 푸드트럭 및 배달픽업존 등을 운영한다.
 
35개 체험 부스에서는 도와 시군 청년네트워크가 준비한 ‘십오야 오락실', 천안청년센터 ‘공포체험’, 충남도립대 뷰티케어 체험, 충남일자리경제진흥원 ‘퍼스널 컬러 진단’, 피크타임 인생네컷, 천안시 유관기관 네트워크 ‘추억의 오락실’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오후 2시부터 펼쳐진다.
 
13개 홍보부스에서는 고용노동부 국민 취업 지원 제도, 중앙청년지원센터 청년 정책 소개 및 상담, 충남청년센터 청년 정책 아이디어 접수, 충남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 청년 도전 지원 사업, 충남 4-H 연합회 청년농업 소개 등 각 기관·단체에서 다양한 정보와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특히 ‘탄소중립 소풍형’으로 진행하는 만큼, ‘용기를 내자’를 컨셉으로 텀블러나 다회용기 등을 준비하면 부스 등에서 각종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먹거리를 직접 싸오거나 인근 푸드트럭이나 배달픽업존을 이용하면 된다.
 
또 ‘피크타임’ 4행시 공모전 수상작은 현장 투표를 통해 선정하며, 인스타 릴스를 활용한 ‘고막남친 고막여친이 돼줘’ 공모전 결승전은 이날 오후 2∼3시 진행한다.
 
이밖에 농협은행과 KB국민은행, 하나은행 등에서 홍보 부스를 마련, 피크닉 의자 배부 등 다양한 이벤트를 추진할 예정이다.
 
사전에 ‘0원 티켓’을 받은 경우 오후 2시부터 입장해 사전예매존에 앉을 수 있으며, 현장 참가자는 오후 3시부터 입장 가능하다.
 
오후 4시부터는 사전 티켓 배부 여부와 상관 없이 동시 입장하는 만큼, 0원 티켓 소지자는 오후 4시 이전 입장하는 것이 좋고, 다 찼을 경우 사전예매존 배정이 어려울 수도 있다.
 
도 관계자는 “비가 오더라도 시간당 10㎜ 미만일 경우 행사를 정상 진행하는 만큼, 우비를 꼭 준비하고, 주차 공간이 협소한 점을 감안해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우천시 관람객의 안전을 위해 비가림막 시설이 무대 앞쪽에 설치될 계획이다.

/이경애 기자  ybctv@daum.net

<저작권자 © YBC연합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경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