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호남/제주
추석 연휴, 전주역사박물관에서 전통놀이 체험전주역사박물관, 28일부터 10월 3일까지 6일간 ‘추석맞이 전통놀이 한마당’ 운영

전주역사박물관은 28일부터 10월 3일까지 6일간의 추석 명절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추석맞이 전통놀이 한마당’을 진행한다.

이번 한마당 행사에서는 명절 연휴를 맞아 전주역사박물관을 찾는 누구나 제기차기와 투호, 굴렁쇠, 연날리기 등 다양한 전통 놀이를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다.

또한 전통놀이 도구를 직접 만들어보고 꾸러미(에코백)에 담아갈 수 있는 ‘나만의 전통놀이 꾸러미 만들기’와 ‘전주 명소 스탬프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체험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사전 예약 없이 당일 현장 접수로 참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전주역사박물관은 현재 진행중인 기획전시의 캐릭터인 ‘역박이’를 찾아 사진을 찍어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기념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영화를 6일간 매일 2편씩 상영한다.

전주역사박물관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전통놀이를 주제로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준비했다”면서 “전주역사박물관을 찾는 관람객들이 가족들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추석맞이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전주역사박물관 누리집(www.jeonju.go.kr/jeonjumuseum) 전주역사박물관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북/이승재 기자  esjabc@naver.com

<저작권자 © YBC연합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북/이승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