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청소년 청소년뉴스
장흥군, 찾아가는 청소년 나눔 자원봉사교실 운영장흥군 초·중·고 학생 1,200명 대상 자원봉사교실 방문 운영

장흥군 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9일 회진면 회덕중학교 강당에서 학생 6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자원봉사교실 첫 교육을 시작했다고 전했다.

찾아가는 자원봉사교실은 관내 28개 초·중·고 학생 1천2백명 대상으로 하며, 해당 학교에 직접 방문해 실시한다.

장흥군 자원봉사센터는 찾아가는 청소년 자원봉사 기본교육을 통해 청소년에게 자원봉사의 개념과 기초지식을 제공할 계획이다.

자연스럽게 자원봉사를 접할 수 있도록 해 자발적인 청소년 자원봉사 활성화하고, 더불어 지역 공동체를 강화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바쁜 학업 가운데 봉사활동 참여 기회가 적은 학생들에게 이번 교육을 통해 자원봉사에 대한 이해와 흥미를 전할 수 있을 것으로 군 관계자는 기대하고 있다.

학생들은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 뿐만 아니라, 벽화 그리기, 다문화자녀 학습지도, 사회복지시설 방문, 환경정화활동 등 다양한 분야의 봉사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청소년기의 자원봉사는 더불어 사는 공동체의식을 배울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라며, “학생들이 즐겁고 행복하게 자원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YBC청소년방송  ybctv@daum.net

<저작권자 © YBC연합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YBC청소년방송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