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청소년 청소년뉴스
곡성교육지원청, 진로 인식 및 탐색 프로그램 운영곡성영재교육원 학생 대상...행복한 삶을 위한 꿈 너머 꿈을 찾아서

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종택)은 지난 28일 곡성영재교육원 재학생 52명을 대상으로 진로 인식 및 탐색을 통해 자신의 소질을 계발할 수 있는 진로 프로그램을 곡성영재교육원에서 운영했다.

이번에 실시된 진로 프로그램은 초 5,6학년, 중 1,2학년을 대상으로 진로 고민 나누기, 행복한 삶에 대한 자신의 기준 결정하기, 사군자 기질 검사, 나의 꿈 목록 작성하기 등의 활동을 통하여 자신의 진로를 인식하고 탐색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곡성중앙초 6학년 이영원 양은 “사군자 기질 검사를 통해 내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장점과 소질을 알게 되었다"며 "앞으로 나의 진로에 대해 좀 더 구체적으로 알아보고 내 자신이 행복할 수 있는 직업을 찾기 위해 노력해 봐야겠다”며 자신의 진로에 대한 큰 관심을 보였다.

이종택 교육장은 “이번 활동이 학생들에게 자신의 흥미와 소질을 깨달을 수 있는 중요한 기회가 되었을 것이며, 앞으로 자신의 삶에 대해 연구하고 궁리하는 의지와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다양한 삶 속에서 자신의 소질을 최대한 발휘하여 자신에게 맞는 진로를 개척하는 인재로 자랄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YBC청소년방송  ybctv@daum.net

<저작권자 © YBC연합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YBC청소년방송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